03.26
-
- 학벌과 전공이 좋아서 좋은 회사에 들어가게 되었어도 실전 공부 는 새로 해야 한다.
- 학벌은 안 좋지만 전공이 취업에 유리하다면, 또는 학벌은 좋지 만 전공이 돈 버는 것과 거리가 멀다면, 중소기업은 갈 수 있을 것 이고 마찬가지로 실전 공부는 새로 해야 한다.
- 학벌도 전공도 신통치 않지만 취직을 하여야 한다면 당연히 실전 공부를 미리 하고 그 증거를 제시하여야 한다.
- 학벌이고 뭐고 아예 없어서 독립을 하고자 한다면 실전 공부를 해야 한다.
- 엑셀, 영어공부
- 일간지, 경제지, 어떤 새로운 일을 하려고 한다면 반드시 그 분야에 발행되는 잡지와 신문을 모두 찾아내 6개월 이전부터 구독하라
- 유튜브 idiots at work를 검색하면 멍청하게 일하는 꼴을 보고 배울 수 있다
- 커피 하나 타는것에도 진심으로 해라. 팩스 기기 사용법도 정확히 익혀라 (모든 것에 통달하라는 것)
04.16
- 세상의 기준에 맞춰 일하라. 나는 지금 하던대로 열심히 해야지.
- Integrity 인테그리티 : 생각과 가치관, 말과 행동이 따로 놀지 않고 일치하는 상태
- 아르바이트로 접시 닦는 일을 하더라도 이에 미치는 사람이 본업에 돌아가서도 그 일에 미치고 결국은 성공하게 된다. - 내가 알바에 미쳤던게 시간 낭비가 아니구나! 다행이다
- 남들이 하지 않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 절대 오늘의 이득에 눈이 멀면 안 된다는 것, 부자들은 끼리끼리 산다는 것, 입소문
- 우선은 자기가 하고 있는 일에 귀신이 되면서 상급자가 하는 일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고 사장과 눈높이를 맞추고 시야를 넓혀야 한다.
- 사업 초기에 내가 언제나 써 온 방법은 이러했다. 우선은 내가 북을 치면서 북 치는 방법을 어느 정도 배워 놓은 뒤 적당한 사람을 뽑아 그 방법 을 그대로 가르쳐 준다. 그래서 북소리가 나기 시작하면 나는 장구를 치고, 그러다가 내 장구 소리가 궤도에 오르면 장구를 칠 사람을 뽑는다.
- 두려움은 지식의 부족에서 생기는 것일 뿐이다. 모르면 배우면 된다. 그러므로 공부를 해라.
- 효율 추구, 시간 절약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다 동원 (문서 꾸미기 집착 X)
- 수많은 알바생들은 새겨들어라. 매일 매시간이 고객을 미소 짓게 하는 시간이어야 한다.
- 스스로 변화를 먼저 주도하라, 자신의 가치를 변화시키고 증가시키며 행복과 뿌듯함을 느껴라
- 진정한 행복은 사람들로 하여금 몰입하게 만들고, 도전하게 만들고, 빠져들게 만드는 흥미로운 것들과 관련이 있다.
- 부자가 되고 싶다는 막연한 꿈이나 야망은 버려라. 그저 1년 정도 앞의 목표만을 세우되 1000만원을 모으는 것 같은 소박하지만 구체적으로 실행 가능한 목표를 세워라. (목돈 - 종잣돈 - 부자) 그 기간을 줄이려면 필사적으로 줄이고 저축하라
- 돈을 얼마나 모았는지도 잊어버리고, 그저 다음 달에 저축해야 할 돈만 생각하여라. 뒤를 돌아보지 말라. 계속 전진만 하라.
- Living - 돈과 관련한 생계 유지 일 , Life - 돈과 상관없이 시간을 사용 / 우선 Living에 최선을 다함
- 웨스턴과 오리엔탈 스타일 협상 - 시비, 배려
- 잘 때 느끼는 포근함을 사랑으로 착각하지 말것. 만날 때마다 스킨십 혹은 잠자리에 탐닉하는 관계라면 당장 그만둘 것.
- 기회는 사람이 준다. 윗사람에게 잘해라.
- 고독과 외로움을 친구로 삼아라. 외로움에 징징거리며 질질 짠다면, 적어도 당신이 꿈꾸는 어떤 목표는 이미 물 건너간 것임을 알아라. 제일 방해가 되는 것은 놀랍게도 친구들이다. 몇년간만이라도 만나지 말고 외롭게 노력해라. 정 그리우면 이메일을 보내라. 글솜씨도 좋아진다.
- 성공할 남자 고르는 법 : 운전하는 모습 (다른 사람들에게도 세심한지), 문 잡아주는지,
- 욕을 연습하자. 18연놈에게는 똑같이 대해야 맞설 수 있다.
- 인간관계에서 Fuck You라고 내뱉을 수 있는 태도, 나의 생각을 말로 전달하려고 하는 태도를 두려움 없이 갖고 있는것이 중요
- 아내가 바가지를 긁어야 하는 것은 남편의 나태함이고 안이함이며 게으름이다. 신혼초가 돈을 모아야할 가장 중요한 시기 (허레허식 버려라)
- 내가 이해한다고 해서 아는것이 아니라 남에게 쉽게 설명할 수 있을 때 비로소 아는 것
- 종잣돈 5천만원이라도 갖고 있는 독자들에게 권한다. 경매시장을 직접 기웃거려라. 감정가의 60%도 안되는 맛있어 보이는게 있을 것이다. 그런건 절대 손해 보지 않는다. 가짜 유치권과 같이 거짓 내용이 들어가 있는 것을 노려라. 대법 원 홈페이지가 오죽 잘되어 있는가. 모르는 동네는 절대 가지 마라.
- 일터와 가까운 곳에 살아라. 출퇴근 시간에 자기투자를 해라
- 당신의 가족부터 만족시켜라.
- 돈 빌려줄 땐 주민 호적등본 받아라.
- 말이 통하지 않을 땐 침묵하라.
- 하루를 22시간으로 여기고 2시간은 자기계발을 위한 시간으로 삼아라. (세이노는 5시간을 사용)
- 당신의 아군이 적군이다. 열심히 살다보면 적은 생길 수 밖에 없다.
- 부동산에 빨리 눈떠라. 부동산 등기부등본 토지대장 가옥대장 도시계획확인원 지적도를 직접 교부받아서 공부해라. 부동산의 경계와 주변 도로와 지적와 일치하는가를 현장에서 비교해 보아라. 지적도에서 방위와 축적이 어떻게 표시되는지 눈여겨보아라. 다음 단계는 법에 대한 공부, 세법과 건축법은 자주 바뀌므로 끊임없이 촉각을 곤두세워라
- 건축비와 인테리어 비용의 동향 공부, 건축도면과 전기나 수도 등에 대한 설비도면도 최대한 챙겨라. 그래야 유지 보수도 쉬워진다.
- 친구와 거래할 땐 '마음'을 사고 팔라. 서로 양보해야함
- 이해관계 속에는 우정이 설 자리가 없다. 친구를 만나면 계산기를 끄기. 친구와의 동업은 절대 하지마라
- 부티보다 귀티 나게 외모에도 신경쓰라. 외모도 중요하고 실력도 중요하다. 외모로 출발선에 앞설 수 있다.
- 남들이 잘 모르거나 불편해하는 것을 찾는다. 그것이 돈이 된다. 남들이 모르거나 불편해하는 것을 해소해주고 대가를 받는 구조체를 만드는데 열중. 모든 사업은 3년이 고비다. 3년만 몰두하면 돈이 들어오는 구조체의 뼈대가 완성된다.
- 부동산 경매 공부
- 졸부 흉내를 내지 마라. 허리띠를 졸라매고 목돈을 만들어내라. 오로지 문제 해결방안만 찾아라. 보통사람들과 경쟁하는 것이므로 미리 겁먹을 필요가 없다.
세이노의 언급 책 - 나중에 읽어봐야지
- 앤 핼렌 피터슨 <요즘 애들>
- 무라카미 하루키 <상실의 시대>
- 에리히 프롬 <소유냐 존재냐> 1
- 요코다 하마오 <부자는 20대에 결정된다> 재태크 기초
- 이상건 <돈 버는 사람은 분명 따로 있다>
- 박노자 <당신들의 대한민국>
- 김경일 <공자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
- 서진규 < 다시, 나는 희망의 증거가 되고 싶다>
- 임철우 <붉은 방>
- 필 포터 <어떻게 회사에서 오래 살아남는가>
- 줄리 노럼 <걱정 많은 사람들이 잘되는 이유>
- 호리바 마사오 <일 잘하는 사람 일 못하는 사람>
- 조용문 <신입사원이 알아야 할 A부터 Z까지>
- 사카가와 사키오 <입사 1년 이대네 일류사원이 되자>
- 양귀자 <모순>
- 제임스 챔피 <이루지 못할 야망은 없다>
- 박완서 <도둑맞은 가난>
- <섹스의 진학>
- <그대 스스로를 고용하라>
영화 <미스 슬로운>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벤저민 그레이엄의 현명한 투자자 (0) | 2024.05.13 |
---|---|
트렌드 코리아 (1) | 2024.04.18 |
최근 읽었던 책 후기 : 부자의 그릇, 세이노의 가르침, 세상의 마지막 기차역 (0) | 2024.03.31 |